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 2 | 3 | 4 | 5 | 6 | |
| 7 | 8 | 9 | 10 | 11 | 12 | 13 |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 28 | 29 | 30 | 31 |
Tags
- 배포
- riverpod
- 자바 출력 방식
- abap
- nodejs
- lifecycle
- java 출력
- java 콘솔 출력 차이
- JQ
- println
- ListView
- npm
- develop
- DART
- 엡
- react
- 단축키
- java
- 앱심사
- 자바 포맷 출력
- firebase
- JS
- unity
- UI/UX
- Flutter
- 자바스크립트
- Clean Architecture
- printf
- scss
- LLM
Archives
- Today
- Total
guricode
상태관리의 정의와 setState의 한계 본문
1.상태관리란 무엇인가?
상태는 변화되는 데이터나 정보를 의미한다. 그런 상태를 관리한다는 것은 상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UI와 동기화 한다는 것을 말한다.
2.statefulWidget의 setState와 setState의 한계
이전에 StatefulWidget 의생태계를 보면
| StatefulWidget |
| 생성자 → createState() |
| initState() |
| didChangeDependencies() |
| build() |
| didUpdateWidget() |
| setState() → build() 재호출 |
| deactivate() |
| dispose() |
이렇게 setState()이후 build()가 실행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내부에 갖고있는 값을 UI에 뿌려주기 위해 setState를 사용하여 동기화 해주는 것이다.
버튼을 누르면 카운터가 올라간다. 빌드에 print를 넣어서 setState가 돌아간 후 build가 돌아가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근데 setState를 사용하면 build 전체가 다시 로딩된다는 점이 비효율적이다.
'앱 > Flutter&Da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 flutter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 Class,Instance,Constructor (0) | 2025.06.19 |
|---|---|
| appBar에서 타이틀이 가운데 정렬 되지 않을때 (0) | 2025.06.19 |
| Flutter의 기능성 위젯 (1) | 2025.06.18 |
| Stack & Positioned (0) | 2025.06.17 |
| Stateless,Stateful/ view 위젯/레이아웃 (0) | 2025.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