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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8/30 (3)
guricode
Domain에 entity를 생성한다//movie.dart//현재는 Dto와 똑같아서 별 쓸모없어보이지만 나중에 dto와 상이한 경우가 많다class Movie { final String title; final String released; final String runtime; final String director; final String actors; final String poster; //생성자 호출해서 값 초기화,기본생성자 Movie({ required this.title, required this.released, required this.runtime, required this.director, required this.actors, requi..
앞서 Dto를 작성했으니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 인터페이스는 메서드 정의만하고 메서드 로직은 impl에서 구현한다. 레포지토리에서 이걸 참조해서 실제 구현된 내용이 수정되어도 인터페이스는 영향이 없도록 한다. //movie_data_source.dartimport 'package:flutter_clean_arch/data/dto/movie_dto.dart';///인터페이스는 수정이 안됌abstract interface class MovieDataSource { Future> fetchMovies();}추상클래스로 만들어 메서드 선언만 한다. 이제 인터페이스를 작성한다. //movie_asset_data_source_impl.dartimport 'dart:convert';import 'package:flu..
클린아키텍쳐는 Robert C. Martin (SOLID - 객체지향 설계 원칙의 창시자)라는 SW 엔지니어가 제시한 개념이다 소프트웨어를 관심사에 따라 계층으로 분리해서 개발하는 방식인데데이터 흐름은 이미지와 같이 진행된다각각 계층이 수정돼도 서로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고 의존성이 단방향이기 때문에 Mocking데이터를 만들어 테스트에도 용이하다. 이 개념을 플러터에 적용해볼것이다.Presintation Layer는 뷰,Domain Layer는 엔티티, Data Layer는 Data Source와 Repository로 구성돼어있다 이 개념을 클릭아키텍쳐로 수정하자면의존하고 있는 부분에 Repository를 두어서 의존성이 단방향으로 흐르게 한다.사실 아직 완벽하게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