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 2 | 3 | 4 | |||
| 5 | 6 | 7 | 8 | 9 | 10 | 11 |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 26 | 27 | 28 | 29 | 30 | 31 |
- Flutter
- 배포
- LLM
- abap
- printf
- java 콘솔 출력 차이
- 자바스크립트
- lifecycle
- unity
- 자바 출력 방식
- 자바 포맷 출력
- java 출력
- npm
- java
- Clean Architecture
- scss
- DART
- 앱심사
- react
- riverpod
- ListView
- firebase
- JS
- nodejs
- UI/UX
- println
- develop
- 단축키
- JQ
- 엡
- Today
- Total
목록2025/10/19 (3)
guricode
ListViewListView.builder SingleChildScrollView + Column렌더링 방식모든 아이템 한번에 생성화면에 보이는 것만 생성 (Lazy Loading)모든 자식 한번에 생성메모리 효율❌ 낮음✅ 매우 높음❌ 낮음성능⚠️ 아이템 많으면 느림✅ 아이템 많아도 빠름❌ 자식 많으면 느림사용 시점적은 고정 아이템 (많은 아이템 (20개 이상)복잡한 레이아웃, 스크롤 필요한 전체 화면아이템 개수고정적동적 가능고정적재사용성❌ 없음✅ 위젯 재사용❌ 없음빌드 타이밍한번에 모두필요할 때만한번에 모두스크롤 범위자동 계산자동 계산자식 크기 기반메모리 사용아이템 × 위젯 크기화면에 보이는 것만모든 자식 × 위젯 크기권장 사용 케이스메뉴, 설정 목록채팅, 피드, 무한 스크롤폼, 상세 페이지, 프로필..
StatefulWidget은 State를 가지는 위젯으로 상태를 관리할수있다.StatefulWidget에는 라이프사이클이 존재하는데 이 라이프사이클을 알고있어야 앱에서 상태관리에 유용하게 사용할수있다.1.createState() - State 객체 생성class MyWidget extends StatefulWidget { @override _MyWidgetState createState() => _MyWidgetState(); // StatefulWidget이 생성될 때 단 한 번만 호출 // State 객체를 생성하여 반환}state객체를 생성해준다. 처음 위젯이 삽입될때만 호출된다.2.initState()-초기화@overridevoid initState() { super.initState()..
Flutter 앱에서 상태(State)는 앱의 UI가 화면에 표시되는 시점의 데이터나 정보를 의미한다.쉽게 말해서 앱이 현재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결정하는 모든 변수와 값들이라고 할 수 있다.대표적으로는 카운터앱의 현재 숫자가 5인지 10인지의 상태, 로그인화면의 사용자가 로그인 했는지 안했는지의 상태 등등이다. Flutter에서는 상태가 변경되면 자동으로 UI를 다시 그린다. 이것이 rebuild다.상태변경 -> Flutter가 감지 -> 해당부분의 UI재구성 ->화면 업데이트 여기서 StatelessWidget에서는 상태가 없는 위젯으로 한번 생성되면 변하지 않는다. 예를들면 고정된 텍스트나 아이콘 같은 것들이가.StatefulWidget은 상태를 가진 위젯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데이터가 변할 수 있..